다들 투표 하셨죠들?
물론 난 사전투표 했음 하하 원래 사전투표 하고 본투표날은 쉽니다 저는
물론 난 사전투표 했음 하하 원래 사전투표 하고 본투표날은 쉽니다 저는
6월 한달동안 10만원으로 나라고…? 이거 ㄹㅇ 비상사태 아님?
보통 서류를 넣으면 전형 결과가 메일로 옵니다. 물론 회사에 따라서는 따로 카톡이나 문자로 알림이 오기도 하지만(읽어라고…) 보통은 메일로만 옵니다. 근데 합격발표도 아니고 떨어졌습니다를 메일 카톡 양방향으로 보내는건 티배깅도 아니고 뭐 하자는거임 대체? 확인사살이 취미신가? 그 인턴십도 한달이지만 월급 준대서 일단 지원은 했는데 연락이 없는 꼬라지를 보아 안된거같음… 하… 돈도 다 떨어졌는데 클났네… 왜 거절했다가 생각이 바꼈냐고요? 내 전공 맞춰서 가려고 랬는데 공고가 없어. 회사는 없고 어쩌다가 있어도 석사급만 찾음. 아니면 30년 경력의 25살을 찾습니다.
문자 전문은 안 올리겠으나 일단 받자마자 뭔가 쎄했음. 업무 설명도 두루뭉술하고 시급도 수상하게 많이 쳐주는데 교육받아야 한다고 하고 회사가 어딘지도 안나옴. 난 떳떳하게 돈 벌 거니까 삭제.
이번주에 빨려고 했더니 비 실화냐고… 이게 빠는 이불이 극세사 이불도 있는데 까는 이불도 같이 빨아야됩니다… 누리끼리해요… 보기 안좋아… 발을씻자 들이부어야됨… 그래서 빨려고 했더니 비 실화임?
부트캠프 사후지원으로다가 인턴십? 그런게 있습니다. 채용 전환형이고 두 가지 직무가 있는데 거절했음. 장비 문제? 당연히 그것도 있죠. 리눅스가 할배놋북이라 VScode만 돌려도 뻗습니다. 그러면 윈도우 노트북에서 걍 하면 안되나 하실 수도 있는데, 애초에 노트북을 두 대 돌리는 이유가 개발(+코딩)이랑 다른 일이랑 분리하려고 그런겁니다. 데이터 분석도 돌리다보면 그래프나 이런 산물들이 꽤 나와요. 그리고 태블로가 리눅스에서 돌아갈지도 모르겠음. 태블로는 웹용이 따로 없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니까 장비 문제가 해결 안 되냐고 묻던데 그거 해결될라면 로또 1등은 돼야 함… 노트북을 새로 사야 하는거라 큰 돈이 들어와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도메인때문임. 내가 하고싶은 도메인이 생물학쪽이기도 하고, ..
대학원 가서 제일 먼저 배운게 종자 소독하는거였는데 소독하기 전에 종자 소분을 합니다. 그 소분을 앨리컷(aliquot)이라고 함. 뭐 예를 들자면 콜제로(Col-0) 앨리컷했어? 그거 랜즈버그(Ler) 앨리컷한거예요 이런 식으로. 지금도 뭐 나눌거 있으면 앨리컷이라고 함... 불고기 앨리컷해 이런 식으로. 앨리컷(=소분) 외에도 실험실이나 일하면서 쓰다가 인이 박힌게 꽤 많습니다. 1. 앨리컷(aliquot): 이건 위에 썼으니까 패스 2. w/, w/o: 각각 with, without. 이거는 우리쪽에서만 쓰는 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도 많이 쓰는건데 예를 들어서 앰피실린이 들어간 LB배지다 그러면 LB w/ 앰피실린 이런 식으로 씁니다. 알아두시면 좋음. 3. **: 파이썬이랑 자바스크립트는 지수..
내꺼는 내가 뭐했고 왜했는지 알겠음. MSA 했고 섀넌 엔트로피 했고 계통수 그렸는데 너무 길어서 군집분석도 같이 했고 스피어맨도 하고 그런거 알겠음. 근데 팀플은… 내가 한 거 빼고는 완전히 휘발됐더라… 그냥 팀플 끝나고 나니까 뭘로 어떻게 분석한건지 희석됐는데 문제는 윈도우 노트북에 주피터가 안 깔려있어서 파일도 못 열어요..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데이터톤은 깃헙에도 안올렸음. 문제될까봐. 하면서도 내꺼 하느라 바쁘고 GA4 하느라 바쁘고 해서 다른 팀원들 뭐했는지도 음 이거 했군까지만 봤지 모듈 뭐썼는지까지 볼 여유는 없었음... 후… 이제 얼마 없는 공고 기다리는 일만 남은건가.
도메인지식의 중요성을 피부로 깨닫고 갑니다. 그리고 사람에게는 저마다 적성이 있다는 사실도.
감기에 걸리면 병원을 가면 되지 않느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본인쟝 통장 사정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근데 문제는 근로장려금 들어오는게 ㄹㅇ 들쭉날쭉인데 이번에 너무 늦게 들어와서... 집에서 약먹고 버텼어요... 코막히고 기침나오는거 근로장려금 들어오면 가야지 하고... 기침+코막힘만 해도 죽겠는데 지금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냥 숨만 쉬면 머리가 아픔... 어제는 오한도 있었고...
포고하면서 집가는길에 장볼랬더니 카드가 안되는데 이게 잔고도 있고 유효기간도 안지났거든요? 그리고 알림도 그냥 시스템 오류여… 카카오페이 긁었는데 그것도 안돼서 고객센터에 전화걸었는데 한 10분인가만에 받자마자 전산 문제생겼다면서 도게자박음… 어유 그나마 전산오류라 망정이지 나 누가 내 개인정보 쌔려다가 카드정지 한 거 아닌가 하는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음 진짜…
글쓰고 올리는데 무슨 캡챠가 나옴. 지도에 있는 지명 쓰라고.나는 봇이 아니고 걍 예약글 걸러 왔는데 캡챠를 해야 글을 올림. 더 얼탱이없는건 글 수정한거 저장할때도 캡챠를 해야됨 새기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