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양식같은 거 만들 때 보면
이런 식으로 양 끝에 균등분할 된 걸 볼 수 있는데, 이걸 해볼거다.
저 균등 분할을 띄어쓰기 노가다로 할 수 있는 거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띄어쓰기로 노가다하게 되면 일단
보기만 해도 OME를 유발하는 이 일정하지 않은 너비를 보라...
너비 맞춘다고 글자 크기를 줄일수도 없는 노릇 아닌가? 그리고 저거 내용 바뀌거나 추가되면 또 띄어쓰기로 맞춰야되는데 항목이 한두개가 아니라면?
균등분할할 셀을 선택해주자.
그리고 Ctrl+1을 눌러 셀 서식으로 들어간 다음 맞춤을 누르자.
텍스트 맞춤-가로를 눌러 균등 분할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쉽죠?
B5셀에 주소가 추가됐는데 서식이 바로 안 바뀔것이다. B5셀에 Ctrl+D를 눌러서 위에꺼 가져온 다음 주소를 입력하면 저렇게 바뀐다.
'잔머리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로 로고를 불러올 수 있다고? (0) | 2025.02.12 |
---|---|
셀 병합 안 쓰는 셀 병합 (0) | 2025.02.05 |
셀 너비를 줄여도 표 제목이 #####이 안 되는 방법이 있다? (0) | 2025.01.22 |
셀에 밑줄을 자동으로 그어야 할 때 (0) | 2025.01.15 |
반복적인 자동채우기를 한방에 끝내보자 (0) | 2025.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