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소한 AI 사용법
코딩
에미나이 > 안되면 지피티 > 또 안되면 클로드
1. 앞에 둘이 가끔 오타나 탭같은 사소한 것 때문에 뻑나는 걸 못잡음.
2. 에미나이가 빠른모드 크레딧 제한이 없어서 1차적으로 오래걸리는건 얘를 쓰고, 소소한 버그같은건 클로드나 지피티 주로 씀.
3. 커서는 써본 적 없고 안티그래비티는 가끔 자동완성이 뭐같을때가 있지만 쓸만함. 단, 안티그래비티 내부에서 물어보는건 너무 느려서 안 쓰는 편임.
4. 클로드 코드요? 애초에 저는 코딩하다 안 풀릴때 주로 쓰는데요?
5. 파이썬 그래프나 함수같은거 코딩할때 매개변수를 자꾸 밑으로 내릴라고 하는데 이건 본인 스타일이랑 안맞음... (본인 파라미터 가로로 씀)
글쓸때
지피티 혹은 클로드
1. 괴담수사대 플롯 짤 때는 지피티를 많이 씀. 소설 특성상 피튀기는 엔딩이나 좀 찝찝한 결말이나 범죄 묘사같은게 나오는데 아무리 픽션이어도 클로드는 이걸 거절함.
2. 얘가 왜 그랬을까는 클로드한테 많이 물어봄. 아니면 그런거 있잖소. 이런 성격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했을까 이런거.
3. 플롯은 Craft 쓰는데 여기서는 AI 안 쓰고(플롯 짜면서 지피티랑 티키타가 많이 함) 가끔 글쓰다가 문구같은거 막히면 노벨라 AI 쓰는데 얘도 예전보다 너프먹었는지 원하는 대사 입력해도 그냥 줄글 인용만 해주더라...
뜨개질할때
주로 에미나이
1. 그 가끔 인별 릴스 보면 그런거 있음. 중간에 뜨는거 찔끔 올려놓고 유튜브에 튜토리얼 있음다 하는데 들어가보면 똑같은 영상인 dogshiki만도 못한 놈들. 그런거는 이미지검색 하거나 이미지 올려놓고 이거 어케뜸? 하고 물어보면 에미나이가 알려줍니다. (가끔 수편물 보고 직접 역설계 할 때도 있음)
2. 수편물 이미지 올려주고 이거 뜨려면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지 알려달라고 함. 이게 한번에 맞는 경우는 잘 없는데 빠르면 2~3트 안에 찾습니다.
3. 여기는 지피티 클로드를 안쓰는게 구글검색이 에미나이랑 연동돼서...
4. 가끔 뜨개질 유튜브 보고 뜰 때 요약해달라고 해주면 타임라인도 같이 줘서 그거 써먹고 있음.
푸념
클로드
1. 예전에는 지피티가 우쭈쭈 클로드가 냉정스탈이었는데 둘이 바꼈음.
'잡담 > 장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내 진짜 개얼탱이없어서 하는 얘기다만 (0) | 2026.06.04 |
|---|---|
| 어대갔다 대통령 본 썰 푼다 (0) | 2026.05.05 |
| 데이터 분석 교육 후기 (0) | 2026.04.04 |
| 정부 이놈들아 이걸 진작 했어야지 (0) | 2026.03.29 |
| 먹고 살려고 광고 넣은 건 알겠는데. (0) | 2026.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