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이놈들아 이걸 진작 했어야지

반응형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42897&skind=6

 

[단독] “설치형 보안 SW 다 빼!”... 정부 지시에 여의도 금융권 ‘패닉’

범부처 차원의 정보보호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금융권 설치형 보안 소프트웨어 강제 폐지가 급물살을 타며 대격변이 예고됐다. 정부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춘 근본적 체질 개선을 강력히 요구

www.boannews.com

내가 시중 은행 관해서 얼탱이없는게 두가지 있는데 하나는 인터넷뱅킹 잠금 관련이고 다른 하나가 저거임. 

 

왜 여러분들 은행에 볼일 보러 갈때 veraport나 엔프로텍트같은 거 깔라고 하죠? 그걸 다 빼라는겁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좋은게 일단 털리는거고 나바리고 니네한테 책임 안 묻고 안 깐다고! 해도 쟤네가 억지로 깔게 시킵니다. 저걸 깔아야 볼일을 보니까 울며 겨자먹기로 깔긴 깔아야되는데 깔고나면 컴퓨터 자원을 갉아쳐먹어서 볼일을 보고 나면 구라제거기를 또 돌려야돼요. 그지같죠? 나도 그렇게 생각함. 이건 증말 그지같은겁니다. 근데 이걸 왜 강제로 깔게 하냐고? 지들 서버 털린거 우리한테 책임 전가하려고요. 그러니까 '털린건 우리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안 깐 너희들 책임이다' 이거지. 아주 개썅그지같죠? 진짜 저거 하자고 한 사람들은 화장실 들어가려면 veraport 터치엔키 엔프로텍트 다 깔고 다시 화장실 밖으로 나갔다가 들어가서 똥때리게 해야됨.

 

 

인터넷뱅킹 관련해서 문제되는건 그겁니다. 얘네들이 1년인가 인뱅을 안 쓰면 잠그는데, 문제가 뭐냐면 '이 은행 홈페이지(혹은 앱)에서 안 쓰면'이 기준임. 나는 폰에 공동인증서가 없거든요? 그리고 은행앱은 아이디 비번 일일이 다 쳐야되는데 귀찮고, 비번을 가상키보드로 쳐야되는데 그 가상 키보드가 빠릿빠릿하질 않아요. 카카오페이나 페이코 네이버페이 토스 이런건 면상이건 지문이건 생체인증 쓰실? 쓸거임. 하고 나면 다음에는 면상인식으로 ㅇㅋ 본인확인 완료우~ 이 플로우가 되기때문에 은행보다 간단해서 어지간한 송금은 다 토스로 하지만 빠져나가는 계좌는 그 은행 계좌거든요? 근데 이걸 그 은행 홈페이지(혹은 자기네 앱)에서 안 했다고 인뱅 잠글거임~ 이 되는거임.

 

뭐 보안 면에서도 그렇고 돈과 개인정보를 다루는데니까 보수적인 부분도 있어야 하는 건 맞는데, 보수적이지 않아도 되는 부분에서 얼탱이없게 보수적이면서 우리한테 책임전가 하려는 꼬라지가 개짜증났음.

반응형

'잡담 > 장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대갔다 대통령 본 썰 푼다  (0) 2026.05.05
데이터 분석 교육 후기  (0) 2026.04.04
먹고 살려고 광고 넣은 건 알겠는데.  (0) 2026.02.22
1997 세계최강 아키라키드  (0) 2026.02.08
팀플 끗  (0) 2026.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