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티스토리
두 블로그 다 나름 오래 써 본 사용자의 관점에서 비교해보겠다.1. 커마네이버: 글꼴이 고정되어있고 그 글꼴도 일부(본문+댓글)만 적용됨. 편집기를 통해서 배경 이미지나 색깔은 변경할 수 있고 레이아웃도 변경은 가능한데, CSS단에서 편집은 못 함. 네이버 이놈들은 나눔글꼴 그렇게 많이 만들어놓은 거 어쩌려고 그러는지 글꼴이나 늘려달라고 해도 말 지지리도 안 들음.티스토리: 프론트엔드에 재능이 있다면 스킨을 내 입맛대로 편집하거나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CSS만 알고 웹폰트 불러오는 법만 알아도 블로그 글꼴 바꿀 수 있고, CSS 통해서 전체 요소에 글꼴을 통일하거나 일부 요소에만 글꼴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 이 블로그는 코드블록에만 d2coding이 적용되어 있다. 참고로 에티터에는 폰트 적용이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