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 스핀 버튼 넣기
스핀 버튼이 뭐냐면 그 위아래로 삼각형 달려있는 버튼이다. 엘리베이터 열림버튼 90도로 돌리면 비슷한 게 나온다. 개발 도구-삽입에 가면 스핀 단추가 있다. 우클릭하고 컨트롤 서식에 들어가서 셀 연결을 해 주면 된다. 저 0은 내가 쓴 게 아니라 시험삼아 써봤더니 생겼음... 이거 빈 셀에 연결해도 되긴 된다. 근데 이걸 뭐에 쓰냐고요? 이걸 누르면 연결된 셀의 값이 1씩 더해진다. 아쉽게도 0 밑으로는 안 내려가는 게 함정. 이런식으로 뭐 들어올때마다 키보드 일일이 누르지 말고 저 버튼 하나만 딸깍하면 수량이 하나씩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