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키보드 도착쓰

이게 글 쓸 때 폰이나 패드나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오타가 나기에… 무선키보드를 질렀다. 아이패드는 화면이 커서 오타 안 날 것 같죠? 경기도 오산이여. 그래서 키보드를 보다보다 산 게 지데빌 K100B이다. 로지텍도 있었는데 갸는 너무 비싸기도 하고, 나중에 리눅스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쓸거라…
근데 생각해보니 이거 키보드 연결하면 또 한영키 세팅 해야 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색상은 민트고 설명서만 동봉됨. 무선키보드니까 선따원 필요없다.
아, 그리고 AAA 하나 들어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안 들어가서 거치대를 따로 써야 한다. 일단은 패드에만 연결했는데 나중에 리눅스 놋북에도 연결할지 생각중… 아니 진짜 화살표키 양 옆에 페이지업 페이지다운은 사탄도 안 할 키배치여 ㅡㅡ



키보드를 처음 보는 연쇄심쿵마
1. 전체적으로 키감 나쁘지 않음. 저소음이라 그런지 조용조용하다. 본인 키보드 샷것만 첬다 하면 시끄럽다고 민원 들어와서 놋북도 키스킨 껴고 쓰는데 얘는 키스킨 없이도 그 정도임.
2. 한영키를 눌렀더니 생뚱맞게 일본어로 전환된다(일본어 자판 있음)… 그리고 옆에 있는 한자키를 눌렀더니 영어로 전환된다. 근데 한번 더 눌렀더니 한글로 안 바뀐다. 롸? 이게 전환 되는 건 좋은데 일본어로 전환된 상태에서 한영키를 누른다고 원래대로 돌아가질 않음. 쿡아 이리 온나.
3. 저기 홈… 왜 있는지 궁금하실 분들도 계실텐데 핸드폰 거치하라고 있는겁니다.

본인 핸드폰이 아이폰 15 프로맥스보다 크다… 가로로 거치 안되니까 충전을 포기하든가 거치대를 따로 사십시오. 내 폰이 아이폰 15 프맥인데 케이스 낀 거 감안해도 저 홈에 안 들어감.
4. 핸드폰을 눕혀도 안 들어가는 홈에 아이패드가 들어갈 리가 없으므로 아이패드와 같이 쓰실거면 따로 거치대를 사셔야 합니다. 애초에 거치대 없는 분들은 이거 쓰려면 키보드+거치대가 필요함.
5. 색감은 나쁘지 않음.
6. 사실 예전에 무선키보드를 썼었습니다. 근데 왜 안 쓰고 버렸냐면 iOS를 올렸더니 자모음이 분리된거임. 그니까 안녕하세요를 치면 ㅇㅏㄴㄴㅕㅇㅎㅏㅅㅔㅇㅛ 이렇게 나오는거죠. 그것때문에 안 썼다가 진짜 오랜만에 산거임. 저 문제 터진게 거의 10년도 더 됐습니다. 토사구패드 샀을때 일이니…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근데 잘 됨. 언어 전환은 좀 불편쓰.
'잡담 > 나야, 언박싱'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오늘의 택배깡(4개) (0) | 2025.07.01 |
|---|---|
| 노벨라 리뉴얼했다 (0) | 2025.06.30 |
| 글 쓸 때 쓰는 프로그램들(+썼다가 접었던) 총 정리 (0) | 2025.06.24 |
| 제 6차 알리 천원마트깡 (0) | 2025.06.14 |
| 고스티 카드커버(라이츄) 후기 (0) | 2025.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