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instagram.com/p/DJMGC2uyfKx/
여기 참고했다.
한글로 쓸 때는 딱히 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영문으로 이름을 쓸 때는 성과 이름의 첫 자는 대문자로 쓴다. Hong Gildong <<이런 식으로 말이지. 간혹 영미권 형식에 맞춘다고 성-이름 순서 바꿔서 쓰는 경우도 있긴 함. 나도 영문 이름 쓸 때는 이름이 앞에 온다.
각설하고, 고객 리스트를 정리할 때 '영문 이름'의 앞글자만 대문자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여기 고객 명단이 있다. 여기서 앞글자만 대문자로 바꿔서 표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첫번째 방법

D3셀에 앞글자만 대문자로 쓴 이름을 적어준다.

Ctrl+E를 눌러주면 되는데, 이 방법에는 단점이 있다. 이미지를 보면 한국사람의 경우 제대로 수정이 됐지만, 로버트 김이나 사카타 긴토키처럼 외국인인 경우 수정이 안 되고 공란인 것을 볼 수 있다. Ctrl+E 신공은 패턴이 일정할 때는 써도 되는데(예: 고객이 전원 내국인이거나...) 이럴때는 일괄로 바꾸기 힘들다.

사카타 긴토키의 영문명을 고정하자 다 채워진 것을 볼 수 있다. 어쨌든 위의 경우처럼 다양한 패턴이 섞여있는 경우, 일일이 쓰는것보단 빨리 끝나지만 일을 여러번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두번째 방법

D3셀에 =PROPER(C3)를 치자.

따닥 하면 알아서 다 된다.
반응형
'잔머리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FILTER함수를 활용해 인보이스를 만들어보자 (0) | 2025.06.18 |
|---|---|
| SORTBY함수를 활용해 순서대로 쫘라락 정렬하자 (0) | 2025.06.11 |
| 셀 배경색별로 합계 구하기 (0) | 2025.05.28 |
| 표에서 원하는 부분만 딱딱 가져와보자 (0) | 2025.05.21 |
| 엑셀로 간트차트 만들기 (0) | 2025.05.14 |
